kasda에서 논란 중인 코데쉬 코다쉼에 대하여

by purm posted Mar 14,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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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스다에서 (단9:24)를 가지고 논쟁이 많으나  답은 명백하고 간단하다



( 단9:24 ) 

이절에서  누가 " 지극히 거룩한 자" 라는 < 코데쉬 코다쉼>은   예수님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고

성소가 기름 부음 받는 것이라고 하자

여러 분들이 그것이 옳다 하고 또 어느 분은  우리 정통적 해석대로  예수님을 가리킴이 맞다고도 하는데


( 1 )   코데쉬 코더쉼 = 성3위 중의 한 분이신 메시야 예수님


메시야의 기름 부음이 아니라면 우리 기본인 2300주야의 묵시가 다 허물어져 버리고

재림 운동도 무효가 되고, 그것의 결과인 계시록 10장과 14장의 3천사 기별도 다 무효가 되나니,

재림교의 존재 자체가 허물어져 버린다.


그러나  거룩하다는 단어, 코데쉬단수이고  코다싐은  복수로  3 이상을 가리킨다

복수는  코데도 있는데, 끝에 이 붙으면 쌍수로 을 가리킨다


그러나 우리 주님께서는 성3이심으로 언제나 이 붙으니 < 엘로>도  

3위 하나님을 가리킨다


그렇다면 < 코데쉬 코다쉼 >은  " 지극히 거룩한 자"로 번역하기 보다는


 " 성( 거룩) 3위 중의 한분이신 거룩하신 분 " 으로  번역하는 것이 낫겠다

그러면 그 성3위 중의 한분  거룩하신 분이 누구시냐? 하면


그것은 그 앞절에 메시야 라고 되어 있으니, 곧 기름 부음 받으신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영문 번역은  Holy of  Holy Ones , 이니 3위 하나님을 가리켜 Ones 곧 하나 라고 하였으니

잘 된 번역이다  그것은 ( 신6:4)에서


"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하나이신 여호와이시니..."

라는 구절을 생각나게 한다.



( 2 )  그 메시야가 예수님을 가리킴을 다른 구절들이 더욱 명백히 한다


다른 구절들을 보면 


( 동 25절 )  "기름 부은자 곧 까지 "( 일어나는  원문에 없다)

그  기름 부은자 곧 메시야이라고 분명이 말씀되었으니, 기름 부음이 성소면 어찌

왕이라 할 수 있는가?  성소는 왕의 보좌가 있는 곳이요, 어린양의 아내이지 ( 계21:9,10 ),

 왕이 아니다 


( 동26절 )  "62 이레후에 기름 부음 받은 자가 어져 없어질 것이며"


그 이레의 절반  서기 31년에 끊어져 없어지신 메시야는 십자가에서 운명하신 예수님이시지

성소일 수가 없다. 이 26절 다음에 이어서


( 동26절 )" 장차 한 왕의 백성이 와서 그 성읍과 성소를 훼파하려니와 ..."

십자가 이후에 로마 군인들이 와 서성소를 훼파하였다는 것도 예언대로 된 사건이다


( 동27 )" 그가 장차 많은 사람으로 더불어 한 이레 동안의 언약을 굳게 정하겠고.~

                  

한 이레 동안의 언약은 무엇인가?   ( 마태26:27,28)에 보면


또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니라


라고 하셨으니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셨으므로 언약은 십자가의 언약을 말씀하신다 

그러므로 이구절 역시 메시야 예수님을 가리킨다


( 동27 )"  그 이레의 절반에 제사와 예물을 할 것이며 ~"


라고 하셨으니 십자가로 구약의 양 잡고 소 잡는 모든  제사가 없어진 것이니, 이 역시 분명히

예수님을 가리킵니다


그러므로 (단9:24)의 지극히 거룩하신 분은 거룩하신 분들 중의 한분이신 메시야 예수님이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