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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 들어 가는 말


이상구씨 뿐만 아니라, 우리 교회에서 나간 분파들은 재림 운동 초창기부터 지금까지

미국과 한국에만 80여개 파나 된다.

 

예를 들면 기파, 리온당파, 쎈져당파, 웬개혁파,  혁운동파, 고한토대파, 

국을깨우자파, 소각성친우회파( Sanctuary Awakening Fellowship ),  평민당파,

 

Hope International 파,  Heart Land Institute파,  David파, 자의지팡이파...등등, 그 외에

 파수대(여증인파)도 우리 교회에서 나갔고,  말세 오메가 배도의 전초전인 파 배도

곧  Kellogg파

 

한국에도 명호파, 기파, 월절파, 양교회파, 경새재파, 반석파, 의도파(신현규),

음파(박운수), 혁운동파, 고한토대파(강병국 ), 기파( 전애심 ), 아방주파...등이

있었는데,

 

그들이 다 현대 진리를 몰라서 그런 분파의 미혹에 빠지나니, 그러나 이 교회가 태초부터 지금

까지( 창3:15)의  < 여자의 후손 >으로 이어내려 왔음을 안다면 그런데 빠지지 않을 텐데,

  

하여간 그 중 견고한 토대( ( Firm Foundation ) 또는 생애의 빛파 "( Light for Life ) 수장인

강병국씨를 만나 토론한 얘기를  해보려한다

( 집에 돌아와서 대강 적었으나 녹음한 것이 아님으로 당시 말한 그대로 정확하지는 않음 )

 

 

그를 만나게 된 사유는 거기 미혹되었으나, 우리 교회에 나오는 어느 교인에게 그 집회에

가지 말라 했더니 그는 그곳이 옳다고 강변하며  그러면 목사님이 한번 가 보고 틀린 데가

있나 찾아내 보시라, 없을 것이다 해서


그 안식일 저녁에 집회 장소인 LA 어느 호텔에 갔더니  그것이 그 집회 마지막 날이었다

80여명쯤 왔는데 "무슨 말을 하나?" 하고 한번 보려고 왔는지 어느 합회장 하시던

김목사님도 오시고

,

어느 사님, 로님도 오신 것을 보고 놀랐다. 강의 듣고도 놀란 것은 내가 KASDA

올려 공유하게 된 정보들이 나오더라는 것이었다.

하여간  집회 후 인사들 하고 나갈 때, 그에게 질문이 있다 했더니
그 분이 앉아서 얘기하자

하여 앉아 얘기가 시작되었다.

( 강병국 형제는 
본 교회서 목사 신임서를 회수 당했지만 토론 중 그냥 강목사님으로

호칭했다.)



( 2 ) 강 형제와의 토론



내 질문
----------------------
재림 운동 초창기부터 지금까지 170 여년 간 한국과 미국서만 혁파,  이빗드파
, 국을

깨우자파,  명호파, 록파...등 기타 70여개 분파가 갈라져 나갔는데 생애의 빛파도

그 중 하나에 불과한 것 아닙니까?



강형제 --------------------

거기에는 대답을 않고 말을 돌려서 )

 지금 이 교회가 많이 타락해 있습니다. 이 교회가 장로교 같은데서 하는 설교나 하고

 그래서 이렇게 현대 진리를 전하는 것입니다



내 질문-----------------------
교회가 타락해서 개혁한다면 교회 에서 해야지 왜 밖에서 합니까?  

세천사 기별은 바벨론에서 재림교 나오라는 기별인데 나간 분파들은 반대로

교회에서 나오라고 하니 이는이 마지막  

세천사별을 훼방키 위해서 사단이 이 기별을 정 반대로 전하는 것 아닙니까?

-
강형제 -------------------------

이 교회에서 나오라고 하지 않습니다. 다만 성경대로 하라고 합니다



내 질문-----------------------
나오라 않한다면 여기는 십일조도 우리와 따로 받고, 침례도 따로 주고, 여기는 대총회나

합회 지시도 안 받고 독자적으로 하며 우리 교회와는 목회자 파송이나 사경회 배정도

않고 그러니 서로 다른 교회지 어찌 한 교회가 되겠습니까?”

-
강형제 -----------------------

( 역시 또 거기에 대답을 않고 말을 돌려서 )

이 교회는 지금 다 신신학에 물들어 있고 변하여 개신교에서 전하는  기별을 전하나, 나는

강한 기별을 전하니, 내가 그런 기별을 이 교회 안에서 하면 이 교회 목사들이 나를 가만 둘

것 같습니까?




내 질문-----------------------
( 그것이 두려워 이 교회 밖으로 나가면 안되겠지요 ).
본교 안에도 축제 예배를 한탄하는 문서전도인들도 보았고, 또는 성경과 증언의 원칙대로

하며 시골 생활하는 신실한 교인들도 보았습니다. 한국에도 재림전도단 임마누엘전도단 같은

여러 전도단이라든지 원칙을 지키며 이  기별을 전하는 교인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교회 어느 목사라도 그것을 못하게 방해하는 일은 없습니다



강형제 -----------------------
그 사람들이 무슨 열매를 맺었습니까
?



내 질문-----------------------
( 그들의 열매는 그 때 얘기하고 있는 그 현장이 아닌 다른 곳에서 이루어진 것이라

자리에서 당장 열매를 제시할 수는 없는데도,  열매가 없다고 한다면 어불성설이라 답변

않고 그냥 다음 질문으로 넘어갔다. )


예언의신을 믿으시죠?


강형제 -----------------------

예 믿습니다



내 질문-----------------------
그러면 "각 시대의 대쟁투"는 주님 승천 때부터 재림 때까지의 교회 역사인데 거기 보면

마지막재림 운동으로 일어난 무리가 세천사의 기별을 점점 크게 전하다가 드디어는 늦은비

성령과 요일 업령을 통과하고, 드디어 칠재앙이 내리고 주님 재림하시는데 까지의 재림

성도의 여정을 그렸습니다,

그러면 이 교회가 타락해서 나쁘고 다룬 순수한 무리가 일어나야 한다면
반드시 대쟁투에

그런 분파에 대한 예언이 나와야  할 터인데 왜 그런 무리들 곧 생애의빛같은 파들에 대한

언급이 대쟁투에 전혀 안나옵니까오직 재림교인만이 끝까지 나올 뿐입니까?.



강형제 -----------------------

( 의외의 질문에 당황한 듯 그러나  말하기를  )
그게 안식일 교인인줄 아십니까?  가서 다시 자세히 읽어 보세요



내 질문-----------------------
( 각시대의 대쟁투는 한쪽 구석에 몰래 숨어서 소수만이 보는 책이 아니요. 온세계 약 2,000만의

재림교인과 많은 개신교인들도 다 보는 책으로 거기에 나오는 무리가 재림교인임은 온 천하가

다 아는 것인데, 그것이 재림교인이 아니라고 강변한다면 당치도 않은 말로 답할 가치도 없어서

그냥 그 다음 질문으로 넘어갔다.)


그러면 우리
조직을 인정치 않습니까
?


강형제 -----------------------

조직이 구원을 줍니까?  성경대로 하는 것이 구원이지요

(  
아까는 우리 교회에서 나오라고 하지 않는다 하였는데 )



내 질문-----------------------
그러나 증언을 믿으신다면, 이 교회는 예수님께서 이름도 지어 주시고( 2SM 384~385 ),
예수님께서 White에게 주신 예언의신을 통하여 대총회와 지회, 합회
교회를 조직하셨습니다.

런데 조직이 필요 없다 하신다면 예수님의 하신 일을 부인하는 것입니까?.......


또 앞으로 이 교회에 흔들림이 일어난다고 증언에 예언되어, 알곡 외에 많은 쭉정이 교인들이

나갈 것이고 또 앞으로 메가 도가 있어 많이 나가며, 황금과 불순물이 분리될 때가

오리라 하셨는데 그러나 생애의 빛파는 이미 미리 나갔으니 쭉정이요 불순물 아닙니까?

-
강형제 -----------------------

( 그 말에 더 말할 필요 없다는 듯이  
일어나 나에게 악수하면서
)
장로님, 장로님은 장로님 가는 길로 가시고, 나는 내가 가는 길로 가겠습니다
.
나중에 다시 만납시다
.


서로 가는 길이 다르니, 언제 또 만날런지 모르나,.. 하여간 그만큼 하고 헤어졌다.

그 정도면 그의 양심을 충분히 각성시켰으리라 생각하고 ...)

내 느낌에는  강형제가 내 말 곧

" 견고한 토대파가  진리 교회이고 이 SDA는  타락하였다고 거기서 주장한다면 그러면 왜

교회사를 예언한 각시대 대쟁투에  견고한 토대파는 안 나오고 세상 끝까지 SDA만

나오느냐는  말에 새삼 깨닫고 쇽크를   받은 것 같았다.

 

그 후 좀 있다가 한국 견고한 토대파는 돈 문제로 갈라져서 소송 하고 그러다가 강형제는

심장병인가로 사망하였다


그것은 내 말 때문에 곧 견고토대파가 성경과 증언상 근거 없다는 데 쇽크 받아 낙심되어

병들어 사망하였는가? 생각도 되니, 그를 참 진리로 인도하지 못한 것에 내잘못이 있는가?

 혹은 원래 그는 가룟 유다인가?

 

분파가 주님 인정하시는 파라면 자급 사역을 해야 하며 1/10를 받아서는 인되나  그는

1/10받았으니 반역이다

또 교인들은 소송 하지 말라고 하셨는데 소송을 하고돈 문제로 싸움을 하니 비성경적이다

 

하여간 분파라는 것은 성경과 증언에 한번도 나오지 않는다 개시교도 마찬 가지이다.

성경에는 SDA와 적우리를 깨우치기 위한 적그리스도 천주교만 나온다

 

이것을 처음 침례 받을 때부터 잘못 교육 받은 교인들이 교회론에 대해 무지함으로 이단

분파에 넘어가는데 목사들은 양들을 잘 인도햐여야 한다  


------------------------------------


삼육대 안금영 목사님의 저서인


< 북미주에 계신 교역자 및 지도자 제위께  

강병국 형제가 전하고 있는 특이한 신학적 주장의 검토 >

( SDA 북미주 한인 교회 협의회  Study Committee )

라는 책을 보면 ( 너무 길어 다 인용 못하나 ) 강형제는 우리 종래 기본 가르침의 예언들을

다 무시하고  자의적으로 해석하며 이중 적용을 하여 듣는 교인들을 혼란스럽게 하였다  


우리 교회를 배반코 나가 독자적 견해를 주장하는 촬스 휠링(Charles Wheeling), 로버트

하우저(Robert Hauser), 존올슨( John Olsen) 롼 스페어Ron Spear ). 콜린 스테디쉬

( Collin Standish ).,,,등등의 이단적 글들을 인용하여 주장하며 특히 휠링, 하우저,

페어, 콜린 스탠디쉬 , 그리고 스몬드 드의 글도 무비판적으로 인용한다

강 형제는 특히 이중 적용을 하는데, 예를 들면 ( 7)사자 ( 바벨론 )으로


(페르샤) , 표범(헬라)동 지역 여러 나라로 ( 8 )의 수양( 헬라)

수염소( 헬라)으로 해석하니,


그런 역사상 하나도 예언 성취가 없는 적용은 결국 교인들로 성경을 예언이 정확히 성취

되지 않는다고 성경을 불신하게 만드나니그것은 사단이 성경을 오해하게 하여

믿음을 잃게 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그는 결국 사단의 종이다

또 그는 (12)의 여자가 뱀(천주교)의 낯을 피하여 광야( 알프스, 소아시아광야등 )


으로 도망하여 1260년간 지내는 것을 갖다가

사단이 중동 자역에서 그리스도와 같은 모습으로 나타나 기적을 행하며 사람들을 미혹

하는 것이라고 해석하여 성경 예언과 역사적 성취를 모순되게 하고있다

할 말이 많지만, 많으므로 건너뛰고 그가 강조하는 144,000을 문제를 보면


144,000 제는 모든 나간 분파들이 늘 강조하는 것이니 그 까닭은


성경에 마지막 7번째 라오디게아 교회 외에 더 이상 8번째, 9번째 교회는 없으므로,

모든 분파들 혁파, 수대파, 웬 개혁파, 이빗드파(목자 지팡이, 빅토르 휴테프 ), 년 그룹파, 국을 깨우자( America Awakening ), ...등등의  분파들은

그 성경에 그리고 증언에 전혀 언급이 없는 자기네들 파의 8번째 9번 째 교회는 없는  입장 때문에 자기들 교회가 허공에 뜨므로 그것을 보충하기 위해 한결 같이  144,000강조하고 있는 것이다 . 그래서 강형제도 144,000강조하는 것인데( 자기네가 144,000인듯이 )



그러나 White 144,000에 대해서는 나는 받은 빛이 없다. 그에 대해서는 알 수 없다.

때가 되면 알 것이다    라고하시었다


( 3기별 51 )----------------------------

나는( 누가 144,000을 구성할 것인가에 대한 ) 그 주제에 대하여 빛을 가지고 있지 못하다…나의 형제들에게 ...그 경우에 대해 내 앞에 제시된 것이 아무것도 없음을 말해 주라.


( 1기별 174 )-----------------------------

저들이 알 필요가 없는 것들에 대하여 알고 싶은 호기심을 갖는 것은 하나님께서 인도하시는

일이 아니다.

.... 어떤 사람이 십사만 사천 인에 속하게 될 것인가 하는 등의 영적으로 하등의 도움이 되지

않는 문제들을 가지고 신자들이 논쟁을 벌이게 되는 것은 그분의 뜻이 아니다.

하나님의 택하심을 입은 사람들은 잠시 후에 틀림없이 알게 될 것이다.

-----------------------------------


그러므로 분파들이 저들이 의도한 바와 같이 144천을 강조함은 증언과 안맞나니, 증언과 안맞으면 성경과도 안맞는다. 예를 들어보자  


저들은 144천인은 말세에 살아 승천할 사람이며, 자기네들이 바로 그 살아승천할 144천인들이라고 강조한다


그러나 ( 14:3 )에 보면  < 새노래 >144천 이외에는 아무도 부를 수 없는 노래라 하시는데, 증언도

마지막 사건들 268 )------------------

그 노래는 십사만 사천인 외에 아무도 배울 수 없는 노래이다

------------------------------


라고 만, 그러나 ( 90:1, 98:1, 33:3, 144:9, 149:1, 42:10, 40:3, ...  ... )등등에 보면 모세도 , 다윗도 새노래를 부르고, 그들이 어찌 말세에 살아 승천할 사람들인가? 또 초기 문집에 보면  천사가 white에게


 ( 초기 40 )---------------------------

  만일 네가 신실히 행하면 십사만 사천인과 함께 모든 세계들을 방문하면서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것들을 구경할 특권을 누릴 것이다.” 라고 말해 주었다

---------------------------------


라는 구절도 White 144천에 속한다는 말인지 144천인과 함께 구경한다는 말인지도 불분명하고 또 White은 이미 죽었으니 어찌 상아 승천할 사람이 되겠는가?


그는 또 144천인의 인맞은 사람만이 3천사 기별을 전한다든지기타 예수님의 인성 문제아담의 죄의 유전을 받아 태어난 아기가 죄의 유전 받은 것을 부인한다든지


( 14:14 ~이하)의 추수하시는 것이 인치는 것이라 한다든지


7인이나 4말이 조사심판이라고 한다든지 붉은 말은 예수님의 더디오시는 것이라 한다든지, 검은 말 탄 자가 그리스도라 한다지 등의 전혀 엉뚱한 마치 정신 병자의 해석같은 이상한 소리를 하니, 그는 사단의 조종을 받는 것이 분명하다

과연 그의 열매도 그러하니그에게 기별을 받아 우리 교회에 들어온 사람들을 보면 품성들이  상하다


화를 잘 낸다든지, 남의 말은 듣지 않으려 하고자기 말만 하고 다니엘, 계시록을 가르쳐도 보통 교인들처럼  이해 못하고 엉뚱하게 생각한다

고로 그는 이목사님 글처럼 좋은  의도를 품고 교회를 나간 게 아니니 처음부터 사단의 도구였습니다



Keavin Hayden 씨의 경험담

The Shaking Among God's People 이라는 책을 쓴 Keavin Hayden 이라는 이는 우리 교인들이 독립목회(Independent Ministry)자급선교(Self Supporting Work) 혼동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들의 합법성 여부는  조직된 합회의 운영 계획과 어떤 관계를 정립하고 있느냐에 따라 판단할 수 있다는 것이다 ' 독립목회는 교회 기관이나 조직의 직접적 통제를 받지 않는 것이라는 것이다

그가 자기 아내와 함께 어느 독립 목회 집단에 가담하려고  하다가 다음과 같은 의문에 직면하였다 그들이 자기 조직의 운영비를 충당하는 방법으로 교인들이 드리는 헌금과 거룩한 십일 조를 받는다는 말을 듣기 까지는 저들의 주장하는 바가 하나님의 인정하 시는 바라고 느꼈다


그러나 그가 그들에게 가담하기를 주저하게 하였는데 이는 교인이 1/10조를 자기들의 자금으로 받아 쓸 수가 있느냐 하는 것이었다.


그래서 연구한 결과 그는 1.10조를 받는 이들이 주장하는 바,  Ellen White이 테네시 주에서 메디슨 대학을 세울 때 1/10조를 받아썼다는 주장을 하지만 저들은 사실을 왜곡하고 있다


White은 대총회에 매드슨 대학을 위해 1/10조를 활애해 줄 것을 지시하였다( 하나님의 계시로 ) 그러나 그 1/10조는 먼저 대총회로 송금되었으며 다시 Madison 대학으로 지불하도록 되어 있었다


따라서 자급 선교단체나 자급 선교 교육 기관이 직접 1/10를 받아 쓰도록 허락되지는 않았다


옳바른 자급 선교 사업과 교회 재정 자원을 정상적인 조직 계통을 거치지 않고 마음대 로 사용하는 현대 독립 목회들의 기만적인 사업 사이의 분명한 차이점을 깨달은 후에 나와 나의 아내는 우리 입장을 결정하는데 별로 어렵지 않았다


이 점에 있어서 하늘이 분명한 선을 그어놓았다. 1.10 받는 문제를 영감의 말씀으로 옹호하려는 이들은  교회 재정 구조에 혼란을 가져온다. 그런 태도는 전 세제적인 재림 교회 조직을 위협하는 것이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강형제의 이러한 이설적 가르치을 인하여 미주 교회 협의회 임원들이 그를 만나서  잘못된 확신을 지적하고 방향 수정을 권고하며재림 교회 내에 혼란을 야기하고 있는


그의 요한 계시록 설교 Tape 회수와 그 배포 중단을 요청하며, 물의를 일으킨 일에 자숙하는 공적 입장 표명이나 해명서 작성을 본 위원회 앞으로 보내 오도록 권유하였 으며

그는 그 일을 년말까지 기도하면서 고려하게겠다고 약속하였으나, 위원들과 헤어지면서 년말까지 답이 없으면 우리 권고를 따를 의도가 없는 것으로 알라고 하였으나


이모든 요망과 권고가 하나도 이루어지지 않았다 즉 그는 년말까지 답을 안줌으로 우리 권고를 거부한 것이다


그는 2월 중순에 위원화 앞으로 공한을 보내어 자기가 오해와 낭설을 받고 있다고 하며 그러나 신학적 논쟁은 원치 않는다고 하여 성경적 토론으로는 자기 주장이 성경에 맞지 않음을 인정한 셈이다


위원회는 그의 빗나간 성경 해석의 그의  Tape들이 교회에 보금되어 혼란을 일으키는 데도 불구하고 그의 주장이 오해와 낭설을 받고있다고 하면서 신학적 논쟁을 원치 않는 다는 말은 자가 당착이 아닐 수 없다.


교회는 터무니 없는 이설이 전파되는 것을 막을 권리가 있다. 그리하여 이글을 미주지도자 제위께 올리는 바이다


교회 협의회 위원 일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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