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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08.21 08:01

죽은자와 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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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께서 부활이 없다는 사두개인들에게

"너희가 성경도, 하나님의 능력도

알지 못하는고로 오해하였도다"(22:29)

라고 말씀하셨다.

말은 단지 사두개인들에게 국한 된게 아니라  
나도 그렇다는 생각이 든다. 

그렇다고 생각하는가?
나는 땅에 속하여 땅에 속한 것을 말하고"(3:31)

"하늘로서 오시는 이는 만물 위에 계시"
"
하나님의 말씀을 "(3:32) 때문이다.

, “땅에서 이는, 땅에 속하여” (3:31)

땅의 생각의 틀로 꼴지워져 있기 때문에

 

보다 하나님의 세계를 이야기 하니

뜻을 모르는게 당연할른지도 모르겠다.

 

예를 하나 들면 다음과 같다.
언젠가 장례식 포천 재림묘지를 갔었다.

줄을 맞추어 빼곡히 들어선 비석에  
대부분 다음과 같은 글이 새겨져 있었다.

"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11:25)

글을 언듯 읽고

무슨 말인지 이해가 안되었다.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슨 뜻인가?

 

(예수) 믿는 (재림교인) 죽어

포천 묘지에 뭍혔는데도 산다는 말이

 

위로하는 막연한 희망의 말인? 

아니면 실제적 사실인가?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무릇 살아서 예수를 믿는 재림교인이

 예외없이 죽어 무덤에 묻히기 때문에

 

영원히 죽지 않는다는 말이 이해도 안되고

가슴에 닿지도 않는 것이다.    

더군다나

"죽은 자들이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때라

듣는 자는 살아나리라."(5:25)

 

말씀은 더욱 이해 안된다.


왜냐하면

죽은 자들이 하나님의 음성을 들을

예수 재림의 때가  아니고

 
예수께서 말씀하시던 당시 이때라

라고 말씀하시며,

 

당시에 예수의 말씀을 듣던 살아있는 청중을 향하여

죽은 자들이라고 부르고 있기 때문이다.

 

숨쉬며 활동하는 자를 산자

숨이 끊어져 썩는 자를 죽은 자로 여기는

 

생각의 안에 갖혀져 있는 나는

하늘로서 오시는

 

보고 들은 것을 증거하”(3:32)여도

이해가 안되고 이상하게 여겨지며

언듯 받아 들여지지 않는다.

 

그렇지만 생각을 내려놓고

예수님 말씀을 배우려고

 

성경을 주의해서 공부하다 보니

성경은 사람을 다음과 같이 분류하고 있음을 보게된다.  

1.
살아 있으나 죽은

2. 죽었으나
3.
죽었으며 죽은

4. 살아 있으며

 

 

1.        살아 있으나 죽은

 

예수님은 살아있는 사람을 죽었다고

부르는 경우가 있다.  

 

ㄱ.    8:21,22

제자 중에 하나가 가로되

     주여 나로 먼저 가서 부친을

     장사하게 허락하옵소서


예수께서 가라사대

     죽은 자들로 저희 죽은 자를 장사하게 하고

     너는 나를 좇으라 하시니라.”

 

죽은 사람을 장사하는 것은 사람이 한다. 

그러나 하늘에서 오신 예수님은 여기에서

 

죽은 사람을 장사하는 사람들을 가리켜

 죽은 자들이라고 부르신다.   

 

      .  5:24, 25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말을 믿고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죽은 자들이 하나님의 아들의 음성을

           

들을 때가 오나니 때라

            듣는 자는 살아나리라. “

 

말은 예수의 말을 믿지 않고,

그의 보내신 이를 믿지 아니하는 자나

 

당시 살아서 예수의 말씀을 듣던 청중들을 가리켜

살아 있으나 영생 없는 사망의 상태에


머물러 있다는 뜻이다. 

, 살아 있으나 죽은 자라는 말이다.

 

2.        죽었으나

.

성경에는 아브라함이 175세를 향유하고

죽어 장사되었고(25:7-11) 

 

이삭은 나이 180세에

죽어 장사되었으며(35:28-29),

 

야곱도 죽어 장사 되었다(49:33, 50:12,13, 7:15)

기록되어 있다.

 

그런데 예수님은

나는 아브라함의 하나님이요 

 

이삭의 하나님이요,

야곱의 하나님이로라

 

하신 것을 읽어 보지 못하였느냐

하나님은 죽은 자의 하나님이 아니요

 

산자의 하나님이시니라”(22:32) 라고

말씀하시면서

 

이미 죽어 무덤에 장사된

아브라함, 이삭, 야곱을 라고 부르셨다.   

 

. 

11:11-14

말씀을 하신 후에 가라사대

우리 친구 나사로가 잠들었도다 

그러나 내가 깨우러 가노라

 

제자들이 가로되

주여 잠들었으면 낫겠나이다 하더라

 

예수는 그의 죽음을 가르켜

말씀하신 것이나

 

저희는 잠들어 쉬는 것을 가르켜

말씀하심인줄 생각하는지라

 

이에 예수께서 밝히 이르시되

나사로가 죽었느니라

 

나사로가 죽었음에도 예수님은 나사로를

잠들었다고 말씀하셨다. 

 

그가 죽지 않고 살았다고 하신다. 

어떻게 그럴 있는가? 

 

이것은 땅에 속한

상식으로 이해가 안된다.

 

그래서 당시 제자들도

그의 말씀을 오해하였다. 

 

그러나 하늘에서 오신 이는

나사로가 살아 있을

 

이미 영생을 가졌기 때문에

무덤에 있어도 라고 부르신 것이다.   

 

 

     3.  죽었으며 죽은

 

 살아 있으나 죽은 영생을 얻지 못하고 죽으면

죽은 자가 죽은 불리운다.

 

 

  1.  살아 있으며

 

 죽었으나 땅에 살아있는 동안

영생을 얻고 활동하고 있으면

 

 살아 있으며 이다. 

, 하나님을 믿고 활동하던 때의

 

아브라함, 이삭, 야곱, 나사로가

이러한 사람이다.

 

 

그렇다면 영생은 언제 얻는 것이며,

어떻게 얻는 것인가?

 

이미 무덤에 묻힌 자들은

영원한 생명을 얻지도 못하고,

 

얻은 영생을  잃어버릴 수도 없다. 

그들에게는 영원한 운명을 선택 할 기회가 없어졌기 때문이다. 

 

영생은 살아 있을 얻는 것이다.  

 

무릇 자는 죽을 줄을 알되

죽은 자는 아무 것도 모르며” ( 9:5)   

 

예수님은 살아 있으나 사망에 처한 모든 사람에게

어떻게 영생을 얻는지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11:25)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3:15)

 

아들을 믿는 자는 영생이 있고.”(3:36)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 (5:39,40)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 (6:40)

 

진실로 진실로 저희에게 이르노니

믿는 자는 영생을 가졌나니” (6:47)

 

내가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10:10)

 

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 자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를

 

아들에게 주셨음이로소이다.  

영생은 유일하신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17:2,3)

 

요한복음의 저자는 영생 얻는 비결을 다음과 같이 기록했다.

 

오직 이것을 기록함은

너희로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려 함이요

 

너희로 믿고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 (2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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